u파워볼,파워볼실시간,실시간파워볼,1.97배당,파워볼전용사이트,파워볼게임사이트,홀짝게임,파워볼게임,파워볼엔트리,파워사다리,동행복권파워볼,하나파워볼,엔트리파워볼,파워볼사이트,키노사다리,키노사이트,엔트리사이트,파워볼하는법,파워볼분석,파워볼사다리,파워볼,나눔로또파워볼,네임드파워볼,앤트리파워볼,파워볼재테크,파워볼중계,연금복권당첨번호,라이브스코어,스포츠토토,토토사이트,네임드사이트,파워볼결과,돈버는사이트,엔트리게임,파워볼픽스터,사다리게임,파워볼픽,파워볼당첨번호,파워볼구매대행,파워볼게임실시간,파워볼패턴,실시간파워볼게임,파워볼그림,자이로볼,파워볼유출,베트맨토토,배트맨토토,연금복권,나눔로또,파워볼대중소,파워볼예측,파워볼양방,파워볼게임하는법,파워볼게임사이트,하나볼온라인,파워볼메이저사이트,파워볼무료픽,파워볼놀이터,파워볼사이트추천,파워볼주소
하나파워볼

파워볼예측 파워볼중계 나눔로또 다운로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조보아 작성일21-01-11 14:28 조회15회 댓글0건

본문


400.gif





1명당 200만~300만원씩 받아


불법취업을 위해 한국에 온 중국인들에게 가짜 난민 신청서를 꾸며준 변호사에게 징역형의 집행유예가 확정됐다.파워볼엔트리

대법원 2부(주심 박상옥 대법관)는 출입국 관리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변호사 강모(47)씨에 대해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한 원심을 유지했다고 11일 밝혔다.

강씨는 2016년 5월 난민신청 알선 브로커의 청탁을 받고 같은해 10월부터 2017년 12월까지 불법 취업을 목적으로 국내에 들어온 중국인 184명을 ‘가짜 난민’으로 꾸며 난민 신청서를 작성해 준 혐의를 받는다.

강씨는 ‘특정 종교를 믿어 중국 정부로부터 박해나 탄압을 받을 우려가 있다’는 명분을 만들어준 대가로 1명당 200만~300만원씩 받은 것으로 조사됐다.

1심은 “누구든지 부정한 방법으로 체류자격 변경허가 신청을 알선하거나 권유해서는 안 된다”며 혐의를 인정해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

이에 강씨는 “난민신청자의 통합신청서를 제출한 행위는 출입국관리법상 체류자격 변경신청이 아니다”라는 취지로 항소했으나 2심은 받아들이지 않았다. 재판부는 “강씨의 허위 난민인정 신청 알선 행위를 출입국관리법으로 처벌하는 것이 법적 죄형법정주의에 위반된다고 볼 수 없다”고 판단했다.

재차 불복한 강씨가 상고했으나 대법원은 “원심이 ‘부정한 방법으로 체류자격 변경허가신청을 알선한 행위’로 인한 구 출입국관리법 위반죄 성립의 법리를 오해하고 유추해석금지의 원칙을 위반한 위법이 없다”며 이를 기각했다.

이창수 기자 winterock@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정도영기자] 데브시스터즈의 '쿠키런'이 새로운 모습으로 탄생한다. 쿠키런 지식재산권(IP)하면 생각나는 캐주얼 런게임 장르가 아닌 수집형 역할수행게임(RPG)로 출시를 앞두고 있다. 쿠키런 IP가 이용자들의 친숙도가 높았던 만큼 RPG 장르로도 인정받는 게임이 될 수 있을 지가 관심사다.

11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데브시스터즈는 1분기 내 '쿠키런: 킹덤(개발스튜디오 데브시스터즈킹덤)'을 글로벌 출시할 예정이다. 이 게임은 쿠키런 IP가 지닌 가치와 개성은 그대로 유지됐고, 세계관은 한 차원 더 확장시킨 캐릭터 수집형 RPG로 개발됐다. 지난달 초 시작한 사전예약에는 200만명이 몰렸다. 출시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된 결과로, 게임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영상들도 눈길을 끌고 있다.

쿠키런: 킹덤은 전작보다 확대된 세계관과 캐릭터가 핵심이다. 고대 쿠키 문명과 어둠의 시대를 거쳐 새로운 왕국을 건설하기까지의 방대한 이야기 안에 이전 시리즈에서 볼 수 없었던 신규 쿠키(캐릭터)들이 등장한다. 이용자는 쿠키들을 수집하고 육성해 각 전투마다 전략적으로 조합하는 재미와 수집·육성을 거친 쿠키들을 활용해 이용자간 대전(PVP) 등을 즐길 수 있다.

수집형 RPG라는 새로운 장르지만 성공 가능성은 높을 것으로 보인다. 원작 '쿠키런: 오븐브레이크'가 캐주얼 장르의 런게임이긴 하지만, 다양한 캐릭터들을 획득하고 성장시키는 것은 물론 쿠키와 펫, 보물들을 특수 능력에 따라 조합하고 공략하는 플레이 구조가 충분히 잘 짜여있다. 쿠키런: 킹덤을 친숙하면서 흥미롭게 받아들일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전망되는 이유다.



데브시스터즈는 쿠키런: 킹덤을 통해 도약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지난 2014년 코스닥에 입성한 이후 최근까지 회사의 대표작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의 시즌 업데이트에 따라 전체 매출이 좌우됐기 때문에 쿠키런: 킹덤의 흥행이 중요해진 상황이다. 실제 회사는 쿠키런: 킹덤 출시에 초점을 맞추기 위해 기존 게임 2종의 서비스를 종료했다.

지난해 4월 출시한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릿'을 지난달 말 서비스 종료했고, 2018년 출시한 첫 장르 다변화 신작 전략 배틀 게임 '쿠키워즈'도 5월 서비스를 종료했다. 현재는 쿠키런: 오븐브레이크를 주축으로, 퍼즐 게임 '쿠키런: 퍼즐 월드'를 서비스하고 있다. 아바타 커뮤니케이션 게임 '파티파티 데코플레이'도 시범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조길현·이은지 데브시스터즈킹덤 공동대표는 "쿠키런: 킹덤이 유저분들께 존중받고 사랑받는 따뜻한 느낌을 전달드릴 수 있는 게임이었으면 좋겠다는 정성적 목표를 기반으로 디테일한 요소들에 신경을 많이 썼다"며 "쿠키런: 킹덤에서 다양한 경험을 통해 집중도 높은 성장과 전략의 재미를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즐겁게 오랜 시간 같이 보낼 수 있고 계속 플레이해도 편안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게임으로 자리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더불어 "체계적인 운영과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분들과 꾸준히 소통하고 호흡하며, 지속 가능한 즐거움을 선사하는 게임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며 "쿠키런 IP 시너지를 확대하고 데브시스터즈의 새로운 도약을 견인할 수 있는 핵심 타이틀로 성장시키는 성과적 목표도 실현시키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도영 기자> jdy@ddaily.co.kr


▶ 네이버에서 디지털데일리 채널 구독하기
▶ IT정보의 즐거운 업그레이드 [딜라이트닷넷]

<저작권자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IT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코로나19 중환자 뇌기능 악화되는 이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코로나19)으로 중환자실에 입원한 환자는 인공호흡이나 진정제 사용, 가족간의 면회가 어려워서 겪는 소외감 등으로 섬망과 같은 뇌기능장애를 기존 호흡기질환 중환자보다 더 오래 겪는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게티이미지뱅크 제공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코로나19)으로 중환자실에 입원한 환자가 다른 급성 호흡기질환에 걸렸을 때와 달리 뇌 기능 장애를 더 오래 겪은 것으로 나타났다. 인공호흡 치료나 진정제 사용 치료의 여파 외에도 가족과의 면회가 어려워 겪는 심리적 소외감 때문에 일시적인 혼란이나 의식불명 상태를 유지하는 기간이 늘어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브렌다 펀 미국 밴더빌트대 위중병 및 뇌기능장애와 생존 센터(CIBS) 정보품질관리 책임자와 라파엘 바데네스 스페인 발렌시아대 수술학과 교수 공동 연구팀은 지난해 코로나19로 입원한 환자들이 과거 급성호흡곤란증후군으로 중환자실에 입원한 환자보다 급성 뇌기능장애를 더 오래 겪는 이유가 면회가 어려운 점과 진정제 사용이 늘어난 게 원인이라고 이달 8일 국제학술지 '랜싯 호흡기의학'에 발표했다.

중환자실에서 환자들은 의식 흐릿해지거나 인지 기능이 약화되고 비정상적인 행동과 떨림 등의 신경 증상을 나타내는 섬망이나 혼수상태를 경험할 가능성이 커진다. 섬망은 중환자의 사망률을 증가시키는 원인 중 하나다. 섬망에서 회복해도 인지장애로 이어질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파워볼

연구팀은 지난해 4월 28일 이전까지 코로나19로 중환자실에 입원했던 환자들이 기존의 다른 급성 호흡기질환 환자들과 비교해 섬망과 같은 뇌기능장애를 얼마나 겪는지 검사했다. 연구팀은 스페인 등 14개국 성인 중환자실 69개에에 입원한 코로나19 환자 2088명을 조사했다. 환자의 입원 기간 중 21일 동안 섬망과 혼수상태를 얼마나 오래 겪었는지, 어떤 조치를 받았는지 조사하고 28일 동안 환자가 받은 인공호흡 치료, 총 중환자실 입원 기간, 건강 상태에 대한 자료를 수집해 분석했다.

그 결과 연구팀은 환자 중 82%가 혼수상태를 10일 동안 겪었고, 55%는 섬망을 3일 동안 겪은 것을 발견했다. 가장 많은 환자에서 양쪽을 포함한 급성 뇌기능장애가 12일 동안 지속된 것으로 나타났다. 기존 연구 결과에서 급성 호흡기질환으로 중환자실에 입원한 환자들은 혼수상태는 4일, 섬망은 1일, 급성 뇌기능장애는 5일 동안 겪은 환자가 가장 많았다. 기간이 2배가 차이 나는 셈이다.


코로나19로 중환자실에 입원한 환자는 섬망이나 혼수상태와 같은 뇌기능장애를 겪는 기간이 인공호흡치료를 받은 기간과 비례로 늘어났다. 시간에 따라 A의 혼수상태(짙은 파란색)과 섬망(붉은색)을 겪은 환자 비율이 B의 침습적 인공호흡 치료를 받은 환자(짙은 파란색) 비율과 비례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밴더빌트대 제공
인공호흡이나 진정제를 통한 치료는 환자가 섬망을 겪을 확률을 높였고 면회는 낮추는 것으로 조사됐다. 연구팀이 조사한 2088명의 환자 중 88%는 입원 중 인공적으로 산소 공급을 받았고 그중 67%는 입원한 날 인공호흡 치료를 받았다. 벤조디아제핀을 주입받은 환자는 섬망을 겪을 가능성이 그렇지 않은 환자보다 59%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벤조디아제핀은 중추신경계를 억제해서 수면과 진정 효과를 가져와서 수면제나 신경안정제로 쓰이는 약물이다.

연구팀은 코로나19 자체가 과거의 급성 호흡기질환보다 급성 뇌기능장애를 더 오래 일으키게 할 수도 있지만 치료 과정에서의 변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연구팀은 대부분의 코로나19 중환자가 진정제 치료를 받았다는 사실과 면회 금지에 따른 소외감을 겪은 것에 주목했다. 연구팀은 대면이나 화상 통화와 같은 비대면 방식으로 가족의 면회가 허용됐던 환자는 섬망을 겪을 가능성이 30% 낮았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펀 책임자는 연구 결과가 대다수의 중환자실에서 진정 치료 과정이 모범 지침에서 어긋났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펀 책임자는 “조사한 병원 중 대부분에서 모범 지침을 숙지한 의료진이 부족하다는 보고를 올린 것을 발견했다”며 “코로나19 사태 초기에는 진정제 부족이 우려됐고 폐 기능장애에 대응하기 위해 깊은 진정과 같은 조치가 필요했는데 이런 과정에서 뇌기능장애를 예방하려는 조치는 밀려났다”고 말했다.

연구에 참여한 프라티크 판다리판데 밴더빌트대 의료센터 마취학과 교수는 “환자들이 뇌기능장애를 겪는 기간이 늘어나는 상황은 충분히 예방할 수 있는 부분이다”며 “이번 연구 결과는 2차, 3차 코로나 유행에 들어서면서 중환자실이 진정제 사용을 줄이고 더 잦은 빈도로 깨우거나 호흡 훈련을 시키고, 안전한 대면 또는 비대면 방식의 면회가 가능하도록 해야 한다는 주의를 환기한다”고 말했다.

[조승한 기자,이수훈 인턴기자 shinjsh@donga.com,soolee@donga.com]



▶2021년 과학뉴스와 시작하세요 구독 콕!
▶코로나 백신 치료제 개발의 최전선
▶더불어 사는 미래를 향한 지혜의 창 '동아사이언스' 가기

ⓒ 동아사이언스 콘텐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생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중국 시골의 삶을 영상으로 만들어 인기 얻은 유투버, 김치 담그는 영상 논란

중국 유튜버 리즈치
유튜브가 금지된 중국에서 잔잔한 시골의 일상 생활로 구독자 수 1400만 명 이상을 기록하며 인기를 모은 리즈치가 김치를 만들었다가 한국 네티즌의 공격을 받고 있다.

중국 쓰촨성의 시골에서 할머니와 함께 사는 젊은 여성인 리즈치는 그동안 유튜브를 통해 음식을 만들고 농사를 짓는 일상 생활을 공개해 세계적인 인기를 끌었다.

지난 9일 ‘라이프 시리즈’ 마지막편이라며 약 20분 분량으로 리즈치가 올린 유튜브 영상은 배추의 삶이란 제목과 함께 김치를 담그는 장면이 잠깐 등장한다.

밭에서 배추를 직접 돌려 뽑아 소금으로 절인 다음 매운 양념을 한 김치를 살짝 맛보는 장면과 고기와 같이 김치를 끓여 먹는 모습도 나온다.

한국 네티즌들은 리즈치의 유튜브에 “김치를 만드는걸 가지고 뭐라하는건 아니지만 적어도 한국의 전통음식이라고 써놔야 하는것 아니냐”라고 지적했다. 이어 “한국의 김치에는 어떠한 의미가 담겨있는지도 모르면서 가져다쓰는 파렴치한”이라고 비판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중국 네티즌은 “20분의 영상 가운데 한국 네티즌들은 오직 김치만 보는 것 같다”면서 “김치의 원조가 어디인지에 대해서는 좀 더 평화롭게 토론할 수 있으며 리즈치를 모욕하거나 정치에 대해서까지 언급할 필요는 없다”고 강조했다.

실제로 리즈치의 영상에서 김치가 등장하는 장면은 겨울을 대비해 여러 저장음식을 만드는 과정에서 잠깐의 분량을 차지한다.

리즈치의 영상은 말이 거의 없고, 자막으로 음식이나 조리법에 대한 설명을 하는 경우도 없다. 단지 아름다운 풍경 속에서 리즈치가 묵묵히 일하는 과정만을 담고 있어 김태리가 주연을 맡았던 영화 ‘리틀 포레스트’와 같다는 평가가 많다.

한국 네티즌들이 중국 유튜버가 김치를 만드는 영상에 발끈한 이유는 그동안 중국이 역사를 왜곡하는 시도를 해왔다고 믿기 때문이다.

중국이 동북공정으로 고구려 역사를 자국 역사에 편입하려 시도하거나 6·25 한국전쟁을 중국 공산당 정부가 나서서 ‘항미원조’(미국에 대항해 조선(북한)을 지원한 전쟁)라고 부르는 등 꾸준히 역사 왜곡을 해온 탓에 한국 네티즌들이 김치 영상에 분노한 것으로 분석된다.

윤창수 기자 geo@seoul.co.kr



▶ 네이버에서 서울신문 구독하기 클릭!
▶ 세상에 이런 일이 ▶ [연예계 뒷얘기] 클릭!

ⓒ 서울신문(www.seoul.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세계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이미지 원본보기
싹쓰리/MBC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놀면 뭐하니?'를 통해 큰 사랑을 받은 싹쓰리가 1억 원을 기부했다.

유네시프한국위원회는 11일 MBC '놀면 뭐하니?'의 프로젝트 그룹 싹쓰리(유재석 이효리 비)가 1억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금은 지난 한 해 동안 다양한 활동을 펼친 싹쓰리의 음원 및 부가 사업 수익금 중 일부로, 기금은 전액 영양실조로 고통받는 전 세계 5세 미만 영유아를 지원하는 데 사용된다.

비(비룡)은 "싹쓰리로 활동하며 2020년 과분한 사랑을 받았다"며 "멤버 모두 받은 사랑을 더 많은 분들께 돌려 드리는 방법을 고민해왔고, 소중한 어린이들의 생명을 살리는 데 뜻이 모였다. 새해에는 전 세계 모든 어린이가 더 건강하고 행복해지면 좋겠다"고 전했다.

유니세프 보고서 '코로나19 잃어버린 세대'에 따르면 지난해 코로나19로 식량 공급, 유통, 소비 등의 세계 식량 시스템이 취 약해지면서 저소득 계층의 영양 상태는 더욱 악화됐다. 2020년 한 해에만 최대 1억3200만 명이 영양부족 상태이며, 심각한 체력저하 및 영양실조 상태의 어린이도 600만 명에서 700만 명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파워볼

이기철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무총장은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따뜻한 사랑을 보내주신 싹쓰리 멤버들과 제작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seunga@news1.kr

▶ 네이버 메인에서 [뉴스1] 구독하기!
▶ 뉴스1&BBC 한글 뉴스 ▶ 터닝포인트 2021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